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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행교과정상 매학기 분산되어 있는 실무교과 과정을 2학년 1학기에 집중 편성함으로서 병원현장에서 실무교육과정이 이루어 질 수 있도록 편성한다.
강사는 병원 각 업무 부서의 장으로 위촉하여 평가하고 교육할 수 있도록 한다.
실습현장에서 학생들의 단순 업무나 심부름학생으로의 불만을 없애고 실질적인 교육의 질적 제고를 위해 매일 학습일지를 쓰고 병원업무를 마친 후 일정시간을 정하여 지도교수가 참석하여 토론하고 재교육과 평가가 이루어지도록 하고 문제점 등을 병원현장의 강사와 토의하여 개선이 이루어 질 수 있도록 운영한다.
두개 조로 나누어 1조는 병원에서 실습과정을 교육하고 2조는 실습을 이론적으로 교육하는 과정으로 나누어 실습과 이론에 집중교육이 이루어지도록 운영하고 있으며 이러한 과정을 이수한 후 자체 실무교육 자격증을 개설하여 이수증명서(병원실무과정 인증서)를 수여함으로서 학생들의 자긍심을 높이고 취업 기관에서 공신력을 인정받을 수 있도록 한다.

건강보험청구실무(건강보험론), 건강보험심사실무(심사평가론), 의무기록실무(의무기록), 병원전산실무(EMR 교육), 병원코디네이트실무(병원코디네이터), 병원원무관리실무(병원원무관리), 병원실무평가(토의 및 평가)

최근 병원의료시장 역시 개방화정책 및 영리병원 허용 등 여러 가지 환경이 병원간의 치열한 생존경쟁을 치르고 있다.
이러한 경쟁에서 생존하기 위해서는 과거와 같이 찾아오는 환자만을 진료하고 공무적인 태도로 환자를 유치 할 수 없기 때문에 환자들에게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전문 인력양성이 시급한 실정이다.
최근 환자유치전이 치열해진 치과병원이나 성형외과, 비만클리닉, 한의원, 피부과 등에서 의료서비스 전문 인력에 대한 요구가 증대되고 있으며 이들이 있음으로서 양질의 서비스와 최상의 진료를 제공할 수 있다는 인식이 확대되고 있다.
따라서 우리 병원의료행정과는 병원행정과 병원서비스 인력을 집중 양성함으로 병원의 고급화와 환자들의 다양한 서비스 욕구를 충족할 수 있는 전문 서비스요원을 양성하고 학기제 실무교육을 실시함으로서 타 대학의 보건행정과와 차별화하고 경쟁력을 갖춘 과로 운영한다.
이를 위해 현행 교과정상 매학기 분산되어 있는 실무교과 과정을 2학년 1학기에 집중 편성하여 1학기 전체를 병원현장에서 실무 교육함으로서 취업 후 병원에서 재교육 없이 현장에 바로 투입할 수 있는 전문 인력을 양성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학교 이론교육에 바로 병원현장을 병행하여 교육함으로서 살아 있는 교육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