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실시간 입시상담
 
   
  병원의료행정과는 병원 및 각종 의료관련기관에서 행정적으로 지원해주는 일선의 병원행정 및 의료서비스 전문요원을 양성하고자 설치된 학과이다.

또한 졸업과 동시에 100% 취업을 목표로 다양한 관련교과목을 공부하여 1,2,3차 병원은 물론 보건관련 공무원(보건복지부, 환경부, 검역소, 보건소, 시군(구)청 보건과 근무) 및 관련공단(건강보험공단, 국민연금공단, 보험심사워 등), 의료보험관련 업무(병원, 손해보험, 민간보험회사)를 담당하는 전문인력을 양성하고자 한다.

이를 위하여 다양한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교과과정을 편성하였다.
건강보험 청구와 심사를 담당하는 의료보험사, 건강보험심사평가사, 병원 대민 창구를 담당하는 원무과 등의 업무를 담당하는 병원행정사, 의료기관 현장에서 환자들의 애로사항을 해결하고 환자들의 만족을 극대화하기위한 병원서비스코디네이터 등의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하여 의료기관의 행정 및 서비스 전문 인력을 중점적으로 양성한다.

이러한 자격증을 100% 취득하고 교육의 질적 수준을 제고하고 병원현장에서 재교육 없이 현장에 바로 투입할 수 있는 전문 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교육과정을 기초과정, 전공심화과정, 병원실습과정 및 자격증취득과정으로 구분하여 단계적으로 교육함으로 전문가로서의 자질을 최대한 높일 수 있도록 한다.

1학년 1학기에는 전공기초과정을 1학년 2학기에는 전공심화과정을 2학년 1학기에는 전체학기를 현장실무교육 기간으로 하여 병원현장에서 교육이 이루어지도록하고 마지막 2학년 2학기에는 자격증 취득을 위한 집중 교육기간으로 편성하도록 한다. 병원행정과 병원서비스 인력을 집중 양성함으로 병원의 고급화와 환자들의 다양한 서비스 욕구를 충족할 수 있는 전문 서비스요원을 양성하고 학기제 실무교육을 실시함으로서 타 대학의 보건행정과와 차별화하고 경쟁력을 갖춘 과로 운영한다.